2006년 7월 11일 화요일

MBTI 유형 검사 결과

MBTI 유형 검사를 해봤더니 전 ENTJ형이랍니다. 난 이게 무슨 "혈액형별 성격"같은 건 줄 알았는데, 좀 다르군요. 사람의 성격을 잘 반영하는 것 같습니다.

ENTJ 유형의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책임을 받아들이고 문제를 직접적으로 다루며, 특히 혼란이나 비효율성과 관련된 상황에서 직접적으로 문제를 처리한다.

이들은 자신이 속한 조직체에 구조를 제공하며 자신의 개인적인 목표와 자신의 속한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전략들을 고안해 낸다.

이들은 광범위하고 행동지향적인 계획들을 전개하며, 이러한 계획들이 완성될 때까지 필요한 에너지와 힘을 제공한다. ENTJ 유형의 사람들은 "책임을 지는" 사람들이며 자신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의 외부 환경까지도 조직화하는 사람들이다.

이들은 "아니오"라는 대답을 하지 않는다. 그 대신 이들은 그런 도전을 극복할 수 있는 방식을 찾기 위해 자신이 지니고 있는 모든 정보나 자원들을 활용한다.

이들은 자신이 지닌 분석적이고 전략적이 사고과정을 사용할 수 있는 사용함에서 최상의 능력을 보인다.

단점 역시 존재하는데

* 요구하거나 비판적이거나 협박할 수 있다.
* 일을 삶의 다른 부분에까지 옮겨놓을 수 있다.
* 성급히 결정하느라 중요한 사실과 세부사항을 간과할 수 있다.
* 다른 사람의 투입과 공헌을 요구하거나 허용하지 않을 수 있다.

라는 군요.. -.-; 장점들은 "오, 그렇지. 나랑 일치하잖아"라면서 받아들이면서 단점들은 받아들이기가 힘들군요 ^^;; 단점 역시 그런대로 제가 생각하던 제 단점이랑 일치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결과가 실제의 나라고 하더라도 "난 이런 사람이야" 라고 이 검사결과를 받아들이기 보다는 변해가는 과정중에 있는 한 때의 캐릭터로 받아들이려 합니다. 10년 전의 나는 지금의 내가 아니었던 것처럼, 앞으로 5년 후 10년 후엔 지금의 나와는 다른 모습을 가질 수도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지금도 한창 클 나이이므로.. ㅋㅋㅋ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