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6월 2일 토요일

어떤 Mac을 쓰냐고요?

회사 워크샵 때 상품으로 얻은 iPod 때문에 고객 등록을 애플에 해놨더니 가끔 애플에서 광고 이메일이 옵니다. 오늘은 "어떤 Mac을 쓰십니까?"라는 제목으로 이메일이 왔는데(사실 같은 메일을 몇 주만에 두 번째 받았습니다.), 잔소리를 하려고 이렇게 올립니다.

행사 일시 제품 정보는 별도 공지없이 변경될 있습니다.

이메일은 광고성 정보전송에 대한 정보통신망 법률 관련규정에 의거하여 발송되었습니다.

저작권 © 2007 애플컴퓨터코리아.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159 아셈타워 32 애플컴퓨터코리아() )135-090
모든 권리 보유 / 문의 / 개인정보 보호정책 / 정보

Apple에서 제공하는 이메일 수신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여기 방문하세요.


혹시 위 문구를 아래의 그림에서 찾을 수 있습니까? 깨알같이 작은 글씨에 흐릿한 폰트로 메일의 가장 아래 부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디자이너들을 갖춘 애플이 이런 식으로 일을 마무리 한다는 사실이 대단히 실망스럽군요. 또한 "수신 거부 방법" 등의 고객이 정확히 알아야 할 정보를 얼버무린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습니다.


iPod이 많은 결함에도 엄청나게 팔려서인지 몰라도, 애플이 실수에 많이 관대해진 것으로 보입니다. 사람이 하는 일이기 때문에 실수가 없을 순 없지만, 실수를 만들 수밖에 없다는 걸 깨달았다면 실수를 줄이고, 실수를 막을 수 있는 장치를 준비해야 하지 않을까요?

써 놓고 보니 정말 잔소리가 됐네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댓글 없음:

댓글 쓰기